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군산시, 지역사회공헌 SK E&S에 감사패 수여

2021-11-08 15:56,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군산시 #SK E&S #로컬라이즈 군산 #언더독스 #청년창업가
8일 강임준 군산시장(가운데)이 지역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로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사진 왼쪽)와 SKE&S 구현서 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8일 강임준 군산시장(가운데)이 지역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로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사진 왼쪽)와 SKE&S 구현서 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다양한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지역사회공헌 프로젝트로인 ‘로컬라이즈 군산’를 기획하고 운영한 SK E&S와 언더독스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8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날 강임준 군산시장은 SK E&S의 구현서 SV추진본부장과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에게 감사패를 직접 전달하며, 그간 군산지역의 청년창업가 육성과 도시재생에 힘을 더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019년부터 영화동을 중심으로 추진된 ‘로컬라이즈 군산’은 SK 그룹의 에너지회사인 SK E&S가 주력산업 붕괴로 고용·산업위기에 놓인 군산지역의 회생에 도움이 되고자 창업가를 육성하는 거점공간을 조성한 사업이다.

또 SK E&S는 구도심인 영화동 일대를 전북의 문화 관광지로 발돋움시키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해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목표로 창업가들의 사업화를 지원해 26개팀 60명의 사회혁신 청년창업가를 육성했다.

언더독스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창업가들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교육, 컨설팅을 추진해왔으며 이들이 군산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멘토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군산 특산품인 김을 유통하고 있는 ‘군산 섬김’은 GS홈쇼핑을 통해 판로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군산 지역 농부들이 생산한 꿀스틱을 유통하고 있는 ‘쑥쑥상점’도 쿠팡과 네이버스토어 등 주요 소셜커머스에 입점하는 등 창업가들의 성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로컬라이즈 군산’은 민간기업 최초로 창업가 육성을 통한 도시재생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3년간 새로운 벤처육성 및 도시재생의 모델로 전국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사회적가치를 중시하는 SK 그룹차원의 최태원 회장이 2차례 군산지역을 깜짝 방문해 청년창업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에 더욱 힘을 실렸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도전적 청년창업가들의 육성은 우리 지역의 청년들에게 희망과 도전정신을 가져다 준 혁신적인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군산시와 지속적인 협력과 긴밀한 교류를 통해 청년창업과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자”며 지속성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청년창업 희망키움, 수제창작플랫폼 운영, 청년창업 주거지원 등 맞춤형 창업지원을 통해 100여명의 역량있는 청년창업가를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청년뜰을 통해 창업컨설팅과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

 

[AD]넷마블
[AD]KB금융지주
[AD]컴투스
[AD]CJ
[AD]현대카드
[AD]경기도시공사
[AD]KT텔레캅
[AD]종근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