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오징어 게임’ 정재일, ‘2021 HMMA’ TV쇼/드라마 부문 수상

2021-11-18 16:32, 유지민 기자 [XML:KR:1501:방송/연예]
#정재일 #음악감독 #오징어게임 #OST #HMMA수상
“멋진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돼 기뻐...황동혁 감독 등에 감사” 소감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음악감독 정재일이 한국인 최초로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재일은 17일 오후(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Hollywood Music In Media Awards, 이하 HMMA)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TV쇼/드라마 부문을 수상했다.

HMMA는 영화, TV, 다큐멘터리 등 전 세계의 모든 영상 매체에서 독창적인 음악에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특히 관례로 HMMA의 후보는 앞으로 열리는 골든글로브, 오스카, 에미상 등의 세계적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되는 것이 유력한 만큼 의미가 더하다.

올해 TV쇼/드라마 부문 후보에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홀스턴’ ‘조용한희망’, 디즈니 플러스 ‘로키’와 ‘완다비전’, 애플TV ‘피지컬’과 ‘테드 래소’가 오른 가운데 수상자로 정재일이 호명됐다

지난해 이 부문 수상은 넷플릭스 ‘퀸즈겜빗’의 카를로스 라파엘 리베라가 한 바 있다.

정재일은 영상을 통해 “멋진 시상식에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에게 감사하고, 함께 작업을 한 23(김성수 음악감독), 박민주 작곡가에게도 이 영광을 돌린다. 더 좋은 음악으로 인사드리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정재, 박해수 주연의 ‘오징어 게임’은 총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여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지난 9월 17일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46일 연속 전 세계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오징어 게임’ OST는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처음 발매하는 스코어 OST로 정재일 특유의 감성 및 극적 긴장감, 몰입도를 이끌며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정재일은 영화 ‘기생충’ ‘남한산성’ ‘도가니’ 등 음악감독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기생충’으로 지난 2019년 HMMA에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 수상에는 실패한 바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쿠팡
[AD]LG유플러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