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간호중’ 12월 2일 개봉 확정…SF소설 ‘TRS가 돌보고 있습니다’ 영상화

2021-11-23 15:07, 이복현 기자 [XML:KR:1502:영화]
#간호중 #12월2일개봉 #SF소설TRS가돌보고있습니다 #민규동감독
 (사진 = 찬란)
(사진 = 찬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민규동 감독이 SF소설 ‘TRS가 돌보고 있습니다’를 영상화한 영화 ‘간호중’의 확장판을 통해 돌아온다.

‘간호중’은 10년째 식물인간으로 누워있는 환자와 지칠 대로 지친 보호자를 보살피는 간병 로봇이 자신의 돌봄대상 중 누구를 살려야 할지 고뇌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지난해 한국판 오리지널 SF 앤솔러지 시리즈로 SF 장르에 목말라있던 국내 관객들은 물론이고 해외 유수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으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웰메이드 SF를 향한 대중들의 호응에 힘입어 55분의 짧은 러닝타임에서 79분의 장편 영화로 12월 2일 스페셜 극장 개봉을 확정지었다.

영화 ‘간호중’은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수상작 ‘TRS가 돌보고 있습니다’가 원작으로, 민규동 감독의 각색을 거쳐 영상화됐다.

영화는 원작이 가지고 있는 돌봄노동과 안락사에 대한 고민, 그리고 기술의 발달과 고령화가 함께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한국형 SF로 재탄생됐다.

특히 ‘간호중’은 ‘내 아내의 모든 것’ ‘허스토리’ 등 모든 장르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자랑하는 민규동 감독의 SF 장르물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받고 있다. ‘간호중’을 촬영하면서 그동안 어떤 영화에서도 그려낸 적 없는 새로운 시공간을 만들어내기 위한 고충 속에서도 묘한 쾌감을 느꼈다는 그는 서구 시장이 독점하고 있었던 SF 장르에 도전장을 내밀며 완전히 새로운 한국형 SF의 신세계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쿠팡
[AD]LG유플러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