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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 내달 14일 온라인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1-29 16:42 KR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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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유럽·중동·아프리카·중남미 지역 유력 퍼블리셔와 1대1 비즈매칭·시장정보 공유

NSP통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ITS GAME)을 통해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ITS GAME Emerging Markets)’을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은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 수출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비즈매칭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30여 개 게임개발사와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 15개 퍼블리셔 및 투자사가 만나 ▲현지 퍼블리셔 미팅 ▲1대1 비즈매칭 ▲시장정보 공유 등의 프로그램이 4일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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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아바킨 라이프(Avakin Life)’의 제작사인 브라질의 록우드 퍼블리싱(Lockwood Publishing)과 이란 안드로이드 마켓 플랫폼 사업자인 카페 바자르(cafe Bazaar), 러시아의 글로벌 퍼블리셔 101XP, 오는 12월 남아프리카공화국 IESA(Interactive Entertainment South Africa)협회장 등 유력 퍼블리셔 및 협단체들이 참가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체코의 퍼블리셔 1C Publishing EU와 러시아 퍼블리셔 이노바(Innova) 등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국내 게임의 퍼블리싱과 투자 및 공동제작을 위한 비즈매칭 참가를 확정 지었다.

콘진원은 이 밖에도 신흥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게임사를 위해 행사 전후,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 등 주요국의 게임시장 및 기업 정보를 잇츠게임 뉴스와 동향 웹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션 간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통역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은 인터넷 보급률이 67%, 정보통신 인프라와 모바일 및 스마트폰 보급률도 110% 이상으로 게임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이번 행사가 신흥시장 진출의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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