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광양노인복지관, 웰다잉 인식 자아통합프로그램 성과공유회

2021-11-30 15:32, 김성철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광양시 #광양노인복지관 #자아통합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자아통합프로그램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 수료자 17명 대상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노인복지관은 지난 29일 제2강의실에서 웰다잉 인식을 위한 자아통합프로그램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 수료자 17명을 대상으로 1년의 과정을 돌아보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변화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는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본 프로그램은 자신에게 부여받은 생명을 마지막까지 의미 있는 삶으로 살도록 성찰하는 교육으로 죽음에만 한정하지 않고 삶 전체를 포괄하는 넓은 의미의 학습이며 ‘2021년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3월 22일~11월 1일부터 ▲노년기 발달과업과 자아통합에 대한 이해교육 및 심리 훈련 ▲실패와 후회의 부정적 정서를 긍정적 정서로 통합할 수 있는 개인상담 ▲스트레스 해소와 즐거운 경험을 위한 웃음치료 ▲죽음에 대한 이해와 탐구를 위한 웰다잉 강의 ▲지난 삶을 돌아보고 삶의 성과와 실패에 대한 갈무리를 위한 집단상담 등 5개 부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성과로 완료자 모두 개인 심리검사,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개인 자각 성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일생에서 못해본 것이 많아 억울한 심정이었는데, 교육을 통해 돌아보니 이룬 것도 많고, 누리고 있는 것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노년기 자아통합의 올바른 형성으로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삶의 만족감을 높여 행복한 여생을 보내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이어 “노년기 마음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노인복지관은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돼 9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작년까지 ‘노인우울증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쿠팡
[AD]LG유플러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