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소방서,“QR코드로 손쉽게 화재안전 서약운동에 동참해요”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11-30 15:32 KRD7
#순천소방서 #하수철서장
NSP통신- (순천소방서)
(순천소방서)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소방서는 지난 29일 겨울철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QR코드로 손쉽게 참여가능한 '화재안전 서약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순천소방서는 관내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 공공기관 임직원, 초·중·고 학생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참여는 먼저 휴대폰 QR코드 스캔앱 열고 화재안전서약 운동 QR코드 스캔하고 거주지 기재 및 5개 항목 체크하고 제출 버튼 클릭 순으로 진행하면 되며, 총 소요시간은 10초 이내이다.

G03-8236672469

항목은 시민들이 쉽게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는 ▲ 음식물 조리 중 자리 비우지 않기 ▲ 전기 난방용품 사용 후 플러그 뽑기 ▲ 누전 차단 전기콘센트 사용하기 ▲ 보일러 옆 소화기 비치하고 자주 청소하기 ▲ 주택이나 산림 주변에서 쓰레기 태우지 않기로 구성했다.

순천소방서는 오는 12월 시민들을 대상으로 SNS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해 화재안전 서약운동의 열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수철 순천소방서장은 “생활 속 화재취약요인을 제거하고자 화재안전서약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 모쪼록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시어 가정 내 화재요인은 없는 지 사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