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스포항병원 재활의학과 박덕호 진료과장, 학술대회 '우수연제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30 17:18 KRD7
#포항시 #에스포항병원 #재활의학과 #정기학술대회 #우수연제상
NSP통신-에스포항병원 재활의학과 박덕호 진료과장이 지난 27일에 열린 2021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 재활의학과 박덕호 진료과장이 지난 27일에 열린 2021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 재활의학과 박덕호 진료과장이 지난 27일에 열린 2021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연제상’ 을 수상했다.

박덕호 진료과장은 ‘인공지능 기계학습을 활용한 급성기 허혈성 뇌졸중 이후 기능적 예후 예측 모델’ 을 주제로 연구성과를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차세대 의학 연구 분야에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뇌혈관 전문병원으로서 에스포항병원은 오래전부터 지역의 뇌졸중 환자들에 대한 뛰어난 치료 수준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진료 데이터 관리를 구축해 왔다. 이번 연구 성과는 이러한 에스포항병원의 오랜 노력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박덕호 과장은 “인공지능 기계학습은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이미 우리의 삶의 많은 영역에 스며들어 있는 분야이다. 임상의학 분야에서도 가까운 미래에 인공지능 분야가 널리 활용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전문가 집단으로서 새로운 기술의 올바른 활용에 대한 의료인들의 치열한 고민과 연구가 지속해서 필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