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학생안전교육 및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앞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30 17:3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경북의용소방대연합회 #학생안전교육

경북의용소방대 연합회와 MOU 체결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30일 정책협의실에서 학생 안전교육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30일 정책협의실에서 학생 안전교육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정책협의실에서 학생 안전교육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하경태, 마정연,(이하 ‘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사회단체의 교육 기부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기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교육청은 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소방 교육, 생명 존중 교육, 학교 주변 안전한 교육 환경 구축 사업 등을 경북 관내 교육기관에 안내하고, 연합회에서 요청하는 학생 안전 관련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G03-8236672469

연합회는 교육기관의 학생 안전교육(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제세동기 사용법, 화재 시 대피 요령 등) 요청 시 협조하고, 학교 주변 순찰 강화를 통한 위험요인 제거와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지원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교육 강화를 위해 경주 안강제일초, 경산 현흥초등학교 내에는 교실형 안전체험관, 경주 화랑교육원에는 330평 규모의 소규모 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9월 종합안전체험관인 의성안전체험관을 건립해 각종 재난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2층 규모 5관 22실의 교통·재난·생활 안전 체험관과 생명존중·응급처치 체험관을 만들어 다양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 6월 경주에 제2안전체험관을 설립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교육이 강화되고 학교 주변의 안전이 한층 강화된다면, 모두가 안심하는 교육환경이 만들어져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