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진안군, 3차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신속지급 준비 완료

2021-11-30 18:18,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 #기본소득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지역경제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제3차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의 신속한 배부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30일 진안군에 따르면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3차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12월 6일부터 31일까지 진안군 주민등록자와,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에 따른 결혼이민자에게 농협은행이나 전북은행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이는 지난 해에 이어 3번째 지급으로 전라북도 내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중 최고 금액이다.

지난 1·2차 지급에서 읍·면별 상황에 따라 지급처와 방식, 절차 간소화 등으로 집중 지급기간 1주일 만에 90%의 높은 지급률을 기록해 도내 모범 사례로 부상한 바 있다.

군은 이번에도 읍면별 상황에 맞게 지급처와 방식을 선정해 진행하되, 최대한 마을 현장으로 찾아가 지급을 할 예정이다.

진안군민이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받으려면 지원 기준일인 2021년 11월 30일 24시를 기준으로 진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읍·면에서 마련한 지급처에 1회 방문해 수령해야 한다.

진안군은 아직까지도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접수처에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철저, 1m 이상의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토록 하는 등 철통 방역 하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3차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도 군민들에게 가장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쿠팡
[AD]LG유플러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