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금연주자 이주항, 2일 ‘일월당 프로젝트’ 정규 3집 발매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12-02 15:13 KRD7
#이주항 #일월당프로젝트 #정규3집 #부분과전체

국악, 일렉트로,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사운드 곡 10곡 수록...타이틀 곡 ‘마음의 눈’ 바바렛츠 경선 작곡과 피처링 참여 눈길

NSP통신-▲일월당(이주항) 정규 3집 앨범 부분과 전체 앨범 재킷(사진 제공 = NT MUSIC)
▲일월당(이주항) 정규 3집 앨범 '부분과 전체' 앨범 재킷(사진 제공 = NT MUSIC)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대금연주자 이주항의 '일월당(日月當) 프로젝트' 세 번째 정규 앨범 ‘부분과 전체(BALANCE)’가 2일 정오 발매됐다.

신보는 이주항을 중심으로 전통음악의 기반위에 음악가, 안무가, 영상감독, 음향감독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앨범으로 감성과 낭만의 기조속에 국악, 일렉트로,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사운드로 표현된 총 10곡을 담고 있다.

타이틀 곡 '마음의 눈' 은 바버렛츠의 경선(Sunnie)이 피쳐링과 작곡, 이삭N지연의 이삭이 작사에 참여해 시선을 끈다.

G03-8236672469

또 수록곡 중 '사라진 경계'는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46호 살풀이춤 보유자인 이은주 교수, '비밀의 통로' '꿈속의 망상'은 에일리언(Alienz)이 안무가로 함께해 뮤직비디오의 영상미를 더했다.

이주항은"해와 달, 그 사이에 이루어지는 자연과 인간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음원, 공연, 영상 등의 전방위적 컨탠츠 활동을 통해 만물의 상생을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이번 앨범 발매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또 앨범 곡들에 대해서는"음악의 쟝르를 구분 짓기보다 쟝르 간의 연결성을 발견해 불균형속의 자연스러움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