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완주군, 2022년 새해 군정화두로 ‘여민유지(與民由志)’ 선정

2021-12-21 13:51,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완주군 #여민유지 #사자성어 #임인년 #등문공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군정 운영을 위한 화두로 ‘여민유지(與民由志)’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자성어 ‘여민유지’는 ‘백성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군정의 주인인 군민의 뜻을 받들어 새해 힘찬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맹자(孟子)는 ‘등문공(滕文公)’ 편에서 “대장부는 뜻을 얻으면 ‘여민유지’, 즉 민의를 중시하고 백성과 함께 대도(大道)와 대의(大義)를 실천하도록 힘써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2022년 임인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정의 주인인 ‘군민의 뜻’에 따라 군정을 이끌어 ‘군민이 행복한 완주’를 실현하겠다”며 “‘수소경제와 공동체 문화로 미래 자족도시 신(新) 완주 건설’을 위해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16년 사자성어로 집사광익(集思廣益), 2017년에는 광휘일신(光輝日新), 2018년에는 동심동덕(同心同德), 2019년에는 유지사성(有志事成), 2020년에는 일진월보(日進月步), 2021년에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을 각각 선정해 군정운영의 방향을 제시하고 역량을 결집해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

 

[AD]넷마블
[AD]KB금융지주
[AD]컴투스
[AD]CJ
[AD]현대카드
[AD]경기도시공사
[AD]KT텔레캅
[AD]종근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