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제1회 주거복지대상 기관표창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23 11:51 KRD7
#진안군 #주거복지 #국토부 #인구감소 #주민쉼터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국토부가 주관하는 '2021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에서 국토부장관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23일 열린 이번 대회는 지자체‧민간‧공공기관 등의 주거복지 성과를 평가해 포상하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정부의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진안군은 지난 10월 국토부가 올해 처음 도입한 제1회 주거복지대상 평가에서 10대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주거복지대상은 국토부가 모든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지역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추진성과를 1차(서면), 2차(발표)에 걸쳐 평가했으며 진안군이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게 된 것이다.

진안군은 급격한 인구감소로 지역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역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청년마을 및 주거안전환경 조성 △청년주거비 지원 △주민쉼터(마을회관, 모정) 조성 △아름다운 주거경관개선 및 공동주택 지원 등이다.

특히 일반주택시장 진입이 어려운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청년마을 조성을 기획해 도비 보조금 10억원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방범문, 방범창, 담장 설치를 지원하는 등 지역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추진한 부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진안군의 주거복지 수준을 더욱 향상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 각계 각층의 주거수요를 반영하여, 주거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