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읍시,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준비 만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1-17 18:33 KRD7
#정읍시 #유진섭 정읍시장 #3차 재난기본소득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
NSP통신-유진섭 전북 정읍시장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이 ‘3차 재난기본소득’의 차질 없는 지급을 위해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유 시장은 17일 영상 간부 회의를 주재하고 “시민 생활 안정과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인당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한다”면서 홍보 강화와 함께 지급과 관련한 읍면동 보조 인력 채용 등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함은 물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3차 재난기본소득은 2022년 1월 10일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정읍시에 주소를 둔 10만7000여 명이 해당된다. 시는 설 연휴 이전 최대한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16개 업종 소상공인의 물품 구매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방역 물품비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방역의 최일선에서 방역 조치를 성실히 이행한 행정명령 이행시설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원사업과 여행업체, 전세버스 기사 민생 회복 지원사업 등에 대해서도 많은 소상공인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유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사례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는 만큼,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선제적 대응과 빈틈없는 방역으로 지역사회 확산에 총력을 다해 줄 것도 지시했다.

또한 다가오는 명절 자칫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위문 활동과 기부 운동에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해 줄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