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27일부터 주금공 전세금반환보증 가입시 최대 7억원 보호

2022-01-26 15:08,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주택금융공사 #HF #전세금반환보증 #전세금 #전세보증금
 (사진 = 주택금융공사)
(사진 = 주택금융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오는 27일 신청분부터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공사)의 전세금반환보증에 가입하면 최대 7억원까지의 전세금을 보호받게 된다.

HF는 임차인 보호강화와 서민 주거안정 지원확대를 위해 전세금반환보증(상품명 전세지킴보증) 상품의 가입한도와 신청 가능기간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HF공사는 오는 27일부터 전세금반환보증 가입한도를 수도권 기준 현행 5억원(지방 3억원)에서 7억원(지방 5억원)으로 상향하고 신청 가능기간도 임대차계약기간의 4분의 1 경과 전에서 2분의 1 경과 전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전세보증금 가입한도 초과로 반환보증을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도 아직 임대차 계약기간의 2분의 1이 경과하지 않았으면 가입이 가능해진다.

최준우 사장은 “서민 실수요자 보호 및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전세금반환보증의 가입 문턱을 낮췄다”면서 “앞으로도 임차인을 위한 제도적 보호장치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HF의 전세금반환보증(상품명 전세지킴보증)은 공사 전세자금보증을 이용 중이거나 이용할 계획이 있는 고객이 시중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

 

[AD]KB금융지주
[AD]컴투스
[AD]CJ
[AD]현대카드
[AD]경기도시공사
[AD]KT텔레캅
[AD]종근당
[AD]농협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