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안산도시공사, 홀몸어르신 대상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 진행

2022-01-26 15:15, 김병관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안산도시공사 #홀몸어르신가정 #사랑의떡만둣국 #서영삼사장
임직원이 함께 손만두 빚으며 이웃의 따뜻한 설 맞이 기원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이 직원들에게 배식하며 덕담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도시공사)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이 직원들에게 배식하며 덕담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는 26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은 공사 임직원이 떡만둣국 밀키트(Meal kit)와 약과, 식혜 등 명절 음식을 담아 홀몸어르신 28가구에 전달했다.

공사는 매월 2회씩 구내식당에서 갖가지 영양소가 담긴 반찬을 만들어 지역 홀몸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은 임직원이 함께 떡국에 들어갈 만두를 직접 빚어 더 의미가 있다.

이번 떡만둣국 나눔을 위해 서영삼 사장과 임직원 등 20여 명은 구내식당에서 떡국에 들어갈 만두 500개를 직접 빚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위생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위생장갑 착용과 함께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된 식탁에서 진행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만두를 빚고 있다. (사진 = 안산도시공사)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만두를 빚고 있다. (사진 = 안산도시공사)

만들어진 만두는 30여 명의 직원들이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서영삼 사장은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공사 임직원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만두를 빚었다”며 “올해도 우리 주변에 외롭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안산도시공사가 더 세심히 살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인 1나눔계좌 갖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부모·기초수급자 가정 아이들에게 손뜨개 목도리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이어가고 있다.

 

공사 직원들이 빚은 만두. (사진 = 안산도시공사)
공사 직원들이 빚은 만두. (사진 = 안산도시공사)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

 

[AD]신한은행
[AD]농심
[AD]한국부동산원
[AD]넷마블
[AD]KB금융지주
[AD]컴투스
[AD]CJ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