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아의 딸·비밀의 언덕’ 제23회 전주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05 12:53 KRD7
#경아의딸 #비밀의언덕 #제23회전주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
NSP통신- (전주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 CGV가 지난 4일 열린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한국독립영화 ‘경아의 딸’과 ‘비밀의 언덕’에 각각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과 창작지원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은 한국경쟁 부문에 초청된 한국 독립장편영화 가운데 소재·주제·형식에서 기존 상업영화와 다른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에 수여된다. 배급지원상과 창작지원상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각 1000만원의 시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올해 배급지원상에 선정된 ‘경아의 딸’은 단편영화로 2차례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는 김정은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동영상 유출로 고통받는 딸(연수)과 그 딸을 바라보는 엄마(경아)의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털 성범죄를 소재로 다루고 있지만 사회 드라마가 아닌 모녀 사이의 오묘한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G03-8236672469

또 창작지원상에 선정된 ‘비밀의 언덕’은 이지은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어린이·청소년 영화 부문에 초청받아 상영된 바 있다. 1990년대를 배경으로 시장에서 젓갈 장사를 하는 부모를 부끄럽게 생각하는 12살 소녀(명은)의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했지만 진실성이 수반되는 글짓기에 임하면서 내면의 갈등을 겪게 된다.

CJ CGV 조진호 콘텐츠기획담당은 “경아의 딸은 디지털 성범죄로 인해 피해자의 일상이 서서히 파괴되어가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성범죄의 피해가 당사자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상처가 될 수 있음을 여과없이 보여주었다”며 “지금 시대에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주제를 세심한 시선으로 담담하게 그려내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거짓말쟁이 사춘기 소녀의 시선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비밀의 언덕은 입체적인 캐릭터와 섬세한 연출이 특히 돋보인다”며 “관계 맺음이 서투른 어른과 아이가 발맞추어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이 영화를 통해 우리 각자가 가진 비밀의 언덕을 떠올려 보면 좋겠다”며 창작지원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CGV아트하우스는 지난 2006년부터 전주국제영화제와 협력해 CGV아트하우스상을 시상하고, 한국독립영화의 활성화와 신진인력 발굴에 나서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