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적십자사, 포스트 코로나 대국민 심리지원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5-17 16:25 KRD7
#대한적십자사 #한적 #포스트코로나 #풀내음 #대국민심리지원

7월 15일까지 코로나19 등 재난경험자 전문 상담 연계 ‘풀내음’ 프로그램 전개

NSP통신-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한적)는 오는 7월 15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풀내음(풀어쓰는 내 마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내음’은 코로나19를 포함한 사회·자연 재난경험자들의 일상회복을 돕기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으로 한적 상담 전용 홈페이지로 사연을 공유하면 재난심리상담사를 통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한적은 이번 ‘풀내음’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포함한 재난경험자들이 서로의 사연을 나누고 타인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 이용은 재난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풀내음 전용 홈페이지에 사연을 남기면 된다.

재난심리상담사는 사연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 사연자가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실천과제를 제안하고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독려함으로써 빠른 일상 회복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한적은 풀내음 홈페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6가지 실천과제 후기를 홈페이지 게시판에 남긴 이용자 중 총 150명을 추첨해 심리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키트’를 제공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