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일부 민주당원들, 횡령 전과자 뽑아 주라는 소병철 의원 비난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2-05-22 09:52 KRD2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오하근 #소병철 #노관규

민주당 순천지역위원장, 무소속 후보는 힘이 없어 순천발전 이루지 못한다고 네거티브

NSP통신-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전과기록증명서[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전과기록증명서[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쳐]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장 소병철 의원은 횡령 전과가 있는 시장 후보를 뽑아 주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SNS에 네거티브형 문구까지 올려 일부 민주당원들과 순천시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소병철 의원은 지난 21일 아침부터 오하근 시장 후보와 함께 도·시의원 후보들 캠프를 방문해 ‘무소속 후보는 힘이 없어 순천발전을 이루지 못합니다, 시민들께서 유능하고 겸손한 민주당 후보들을 선택해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립니다’라는 내용을 본인의 ‘순천사랑 소병철 밴드’에 올렸다.

또 끝 번호 6626 전화번호로 순천의 미래가 발전이냐 정체냐, 벼랑끝 경제를 살리냐 마느냐의 갈림길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오하근 시장 후보는 당선되면 즉시 정원박람회 성공에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중간생략)

G03-8236672469

제대로 일할 오하근 시장 후보와 민주당 후보들을 뽑아 주시기를 간곡하게 호소합니다. 오하근 후보는 김승남 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소병철·서동용 의원, 그리고 민주당이 강력히 보증하고 추천하는 후보입니다.(중간생략) 라는 문자 메시지를 유권자들에게 보냈다.

NSP통신-소병철 의원이 보낸 문자 메시지[사진=소병철 의원 문자 캡쳐]
소병철 의원이 보낸 문자 메시지[사진=소병철 의원 문자 캡쳐]

이 같은 내용을 접한 일부 당원과 시민들은 “오하근 시장 후보 공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 권리당원들이 서울남부지법에 ‘공천효력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업무상횡령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형의 전과자를 강력히 보증하고 추천한 민주당 김승남 도당위원장과 소병철·서동용 의원, 민주당을 이해할 수가 없다”고 역설했다.

또 다른 당원과 시민들은 “횡령 전과가 있는 오하근 후보를 위해 지원 유세에 나선 순천출신 김태년 의원, 순천에서 학교를 다닌 박홍근 원내대표, 이개호 의원은 창피한 것도 모르는 것 같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은 대패해야 반성할 것이다”고 꼬집었다.

특히 당원과 시민들은 “현재의 민주당은 예전의 민주당은 아닌 듯하다, 가장 큰 선거인 대선에서의 패배에 대한 반성과 균형감각도 무너져 버린 것 같아 씁쓸하다”며 “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방선거 자격심사와 공천은 얼마나 엉망이었냐”고 지적했다.

한편 오하근 후보의 지지자는 상대 후보 사진을 바꿔치기해서 이상한 사진을 올려놓은 추잡한 조작 사진과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최근 MBC 여론조사에서 노관규 35,6% vs 오하근 39.2% 무응답 24% 오차범위 내 초박빙 3.8% 결과는 숨기고, 지난번 민주당 경선 때 써먹었던 것처럼 당선 가능성 조사만 표기해 마치 민심인 것처럼 SNS에 올려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

NSP통신 위종선 기자 wjs88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