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용인문화재단, ‘용인환경교육주간’ 운영…문화공생도시 용인 첫 걸음

2022-05-27 13:07, 김병관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용인문화재단 #용인환경교육주간 #문화공생도시 #도돌이장 #다같이줍깅
어린이 지구살림장터 ‘도돌이장’, 캠페인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
시민 주체 플로깅 캠페인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 이미지. (사진 = 용인문화재단)
시민 주체 플로깅 캠페인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 이미지. (사진 =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문화재단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 용인시에서 지정한 ‘환경교육주간’(6월 5일~11일)을 맞아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11일 진행하는 어린이 지구살림장터 ‘도돌이장’은 어린이 주도형 플리마켓, 자원순환 놀이터,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가 일방적인 콘텐츠 수용자가 아닌 주체적 참여자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주도형 플리마켓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책 등을 직접 사고팔면서 정서적인 교류와 경제 개념을 체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자원순환 놀이터에서는 장난감 없이 노는 몸놀이 워크숍 ‘모험하는 몸’ 쓸만한 장난감 구조하기 프로젝트 ‘아까워 장난감 구조대’ 최소한의 재료로 놀이도구를 만들어보는 ‘뭐든 게 놀 것’이 진행된다.

공공예술 프로젝트에서는 ‘공생’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그림과 글쓰기 체험을 통해 문화도시 용인의 비전인 공생을 연결해 생각해보고 모두 공존하며 즐거워질 수 있는 놀이기지를 만들어 본다. 또한 어린이와 자원순환을 주제로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시민 주체 플로깅 캠페인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는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산책로를 이웃과 함께 나누며 정화하는 프로젝트로 환경교육주간에 용인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용인시 환경교육과에서는 환경교육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관내 환경교육 활동가 대상의 워크숍을 6월 8일 진행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환경교육주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주도형 플리마켓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든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플로깅 캠페인 팀별 크루 모집은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용인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한화그룹
[AD]하나금융그룹
[AD]종근당
[AD]부영
[AD]우리은행
[AD]LG유플러스
[AD]한미약품
[AD]보령제약
[AD]SK브로드밴드
[AD]한진_세상의 모든 물류지식
[AD]호텔신라
[AD]GS건설
[AD]동아제약
[AD]휴온스글로벌
[AD]저축은행중앙회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