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열차내 응급환자 발생대비 구호교육 시행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5-27 14:40 KRD7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AED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실습교육

NSP통신-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26일 열차승무원을 대상으로 열차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구호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거리두기 해제와 철도관광시즌에 따른 열차이용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서비스를 강화하고, 열차내 위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순천소방서 구조구급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다.

특히 응급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이 중요함에 따라 초기 조치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요령 및 심폐소생술 방법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예기치 않는 열차내 위급 상황에 신속히 처치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했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을 주관한 광주전남본부 여수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관계자는 “응급조치 구호실습을 통해 열차승무원의 위기관리능력이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하도록 안전서비스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도는 열차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자동심장충격기 및 산소캔를 비치하고 있으며, 또한 이례상황에 대비한 확성기․안전지시봉․비상생수(고속열차 한) 등을 운용 중에 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