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농협, 보리수확 농작업대행 서비스 ‘구슬땀’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5-27 15:00 KRD2
#광양농협 #보리수확농작업대행

농작업대행 서비스로 농업인 편익 증진과 소득증대 앞장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보리수확 농작업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영농지원 활동에 돌입했다.

광양농협은 지난 23일부터 세풍간척지에서 크라스콤바인을 이용해 보리수확 농작업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총 10여 농가, 11ha에 보리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 농가를 대상으로 보리수확을 대행해 농가의 편익증진과 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G03-8236672469

농작업대행 서비스는 영농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결에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보리생산 농가의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수확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시중 대행료의 절반 수준으로 대행해 농가의 영농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NSP통신

허순구 조합장은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농작업 대행서비스는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농협의 존재이유 이기도한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광양농협에서는 보리수확 농작업 대행서비스 외에도 드론을 이용한 농약방제 대행서비스, 벼 수확대행 서비스 등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편리함은 물론 저렴한 대행료로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