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광양항만공사,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앞장'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5-27 15:05 KRD7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

ESG경영 실천을 위한 안전생활 밀착형 지역 상생활동 전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화재로부터 소중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광양소방서와 합동으로 취약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 옥룡면, 봉강면, 진상면 등 산림과 인접한 화재 취약계층 200여가구를 대상으로 YGPA와 광양소방서 직원 약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물을 신속히 분사해 화재를 막는 스프링쿨러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최근 산림 인근 지역에서 대형 산불로 이어져 큰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 조치로 취약지역을 찾아 YGPA 직원들이 직접 활동 봉사를 펼쳐 그 의미를 더했다.

G03-8236672469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민 생활 안전권 보장을 위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재난예방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YGPA는 지난 5월 9일 광양소방서와 ‘취약계층 주택용 안전시설 무상보급 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화재 사각지대에 놓인 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