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1년 만에 다시 만난 LoL과 클래식…벡스코 메운 환호

2022-05-27 16:48,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라이엇게임즈 #LoL #클래식 #벡스코 #디 오케스트라MSI부산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마무리
 (사진 = 라이엇게임즈)
(사진 =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5월 25·26일 양일간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이 막을 내렸다.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클래식 음악으로 그려낸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지난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이후 두 번째 LoL 음악 공연에 해당한다.

이번 공연은 평일 저녁에 개최됐음에도 약 70%에 가까운 사전 예매율을 기록한 걸 넘어 여성 관람객이 주를 이뤘던 공연계의 공식에서 벗어나 남자(60.5%), 여자(39.5%)의 예매자 성별 비율을 기록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LoL e스포츠 스프링 시즌 우승팀이 격돌하는 국제 대회 ‘MSI 2022(Mid-Season Invitational)’가 개최되는 부산에서 오케스트라가 펼쳐진다는 점 역시 이번 공연의 포인트로 꼽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1부에서는 LoL 유저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소환사의 부름(Summoner’s Call)’을 비롯,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곡들과 2022시즌 테마곡 ‘부름(The Call)’이 연주됐다.

또 2부에서는 MSI 공식 주제가 ‘영광을 우리 손에(Bring Home the Glory)’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라이즈(RISE)’ 등 LoL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 명곡들이 등장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진행된 공연이었던 만큼, 음악을 즐기는 관객들의 함성으로 가득 채워졌다.

뮤지컬배우 김수의 열창과 함께 연주된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레전드 네버 다이(Legends Never Die)’는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았으며, LoL e스포츠 다전제 풀세트 경기를 상징하는 ‘실버 스크레이프스(Silver Scrapes)’ 부분에서는 모든 관중이 휴대폰 플래시를 켠 채 리듬에 몸을 맡기는 장관이 펼쳐지기도 했다.

관람객 외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행사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라이엇게임즈 구기향 홍보총괄은 “이번 공연 현장에서는 아들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을 보기 위해 대구에서 오셨다는 어머니를 비롯, 딸과 아들 앞에서 과거 e스포츠 관람 경험담을 신나게 풀어내는 아버지 관객 등을 만날 수 있었다”며 “LoL, LoL e스포츠를 상징하는 곡들이 오케스트라 선율로 재해석돼 많은 이의 마음을 울렸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한화그룹
[AD]하나금융그룹
[AD]종근당
[AD]부영
[AD]우리은행
[AD]LG유플러스
[AD]한미약품
[AD]보령제약
[AD]SK브로드밴드
[AD]한진_세상의 모든 물류지식
[AD]호텔신라
[AD]GS건설
[AD]동아제약
[AD]휴온스글로벌
[AD]저축은행중앙회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