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6-30 17:06 KRD7
#군산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 #AI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군산대는 2016년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사업에 이어 이번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까지 선정됨에 따라 전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식재산(IP) 중심의 핵심 역할을 하는 대학이 됐다.

이 사업은 ‘2022년 부처 협업형인재양성사업추진계획’에 따라 교육부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 기간은 3년이고, 6억40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G03-8236672469

이번 사업에 정보통신공학부 정보통신전공과 컴퓨터 정보공학전공 등 2개 전공이 참여해 AI와 빅데이터 등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의 IP 융합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군산대는 이를 추진하기 위해 △신기술 관련 교육과정 개발 △지식재산교육 인프라 구축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산학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석 군산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단장(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교수)은 “이 사업을 통해 지방대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인 AI, 빅데이터 분야 등의 IP를 겸비한 전문융합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앞으로 지역기업 및 군산시 등과 협업을 통해 IP중심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중심대학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과 관련해 군산시의 예산지원으로 지역 내 고등학생들의 IP교육 확대 등 지역의 IP인프라 구축도 병행하게 돼 지역의 IP인식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