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완주군의회, 여성가족부 폐지 반대 결의 나서

2022-10-26 13:21,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완주군의회 #여성가족부 폐지 #여가부 #이주갑 의원 #성폭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6일 완주군의회 제271회 임시회에서 이주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성가복부 폐지에 대한 반대 결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대표발의에 나선 이주갑 의원은 “다양한 가족정책을 펼쳐오며, 다양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정책을 추진하던 주관부처의 폐지로 가져올 피해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 독판적 판단”이라고 이에 대한 철회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결의문을 통해 “여성가족부는 지난 2001년 여성부로 출범해 2010년 여성가족부로 개편하고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정부 부처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 한부모·다문화가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기 위해 경력단절 여성지원, 일하는 여성의 모성보호 등의 정책을 집행하며,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한 걸을 더 전진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국내·외 정세를 모두 둘러봐도 여성가족부의 역할과 기능은 반드시 필요함에도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카드를 꺼내든 윤석열 정부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우리 미래세대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여성가족부 폐지를 철회하고 그 기능을 더욱 강화해 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채택된 결의안은 청와대, 국회의장, 국회여성가족위원회, 국무총지,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에 전달 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6편-ESG경영 현대건설의 두 얼굴

 

NSP5toon-2023 빚 보릿고개 시련기

 

[AD]우리카드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