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와이디온라인 회생절차 종결…내년 상반기까지 경영정상화 계획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12 10:54 KRD7
#와이디온라인(052770) #회생절차 #경영정상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와이디온라인의 회생 절차가 마무리됐다. 서울회생법원 제11부는 지난 11일 와이디온라인이 회생계획안에 따라 대부분의 회생채무액을 상환했고, 향후 정상적인 영업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판단에서 회생절차 종결을 결정했다. 이는 지난 4월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6개월만이다.

매출 감소와 전 경영진의 배임, 횡령 등에 따른 비경상적인 손실 발생 등으로 유동성이 악화되어 회생절차를 밟았던 와이디온라인은 회생 계획안에 따라 채권의 변제 및 출자전환을 시행했고 추가적으로 대규모 감자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특히 게임 사업의 지속 여부 등 주요 사업과 관련해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기존 게임의 해외 론칭 및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논의가 진행 중이며 영화, 드라마 제작 등 신규 콘텐츠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난 실수를 거듭하지 않기 위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확립하고 있어 내년 상반기까지는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 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부터 국내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던 ‘외모지상주의’를 올해 9월부터 일본 현지에서도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늘려갈 계획이다. 또 대표 모바일게임인 ‘갓오브하이스쿨’도 대만, 인도네시아 등과 서비스 개시를 위한 막바지 조율을 진행 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