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 보안업체 아이디스에 매각 결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22 16:59 KRD7
#KT(030200) #KT파워텔 #아이디스 #지분매각

KT, 핵심 ‘Telco’ 사업 기반 ‘Digico’ 전환 가속화…성장 사업 중심 그룹사 재편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국내 대표 무전기 기업 KT파워텔 매각에 나섰다. 매수 기업은 디지털 보안장비 제조 업체 ‘아이디스’이다.

KT는 지난 1월 11일 KT파워텔 매각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아이디스를 선정했으며 협상 절차를 거쳐 KT가 보유한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KT 구현모 대표는 지난 4일 ‘라이브 랜선 신년식’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성장을 강조했다. KT의 AI·빅데이터(Bigdata)·클라우드(Cloud) 강점을 경쟁력으로 성장성이 큰 신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G03-8236672469

KT는 이번 KT파워텔 매각을 계기로 IT·통신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신성장 동력의 재원을 확보해 금융, 미디어/콘텐츠 등 성장 사업 중심의 플랫폼 기업으로 KT그룹 포트폴리오를 재편할 계획이다.

또 KT는 작년 10월 KTH와 KT엠하우스 간의 합병을 발표하며 KT그룹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출범을 통한 유통분야 사업역량 강화를 선언했다.

아이디스는 국내 최고 디지털 보안장비 업체로 ’98년 DVR(Digital Video Recorder)을 첫 개발했다. 이후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미국, 유럽, 일본, 중동 등 세계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이디스 그룹은 과거 산업용 디스플레이업체 코텍과 라벨 프린터업체 빅솔론을 인수한 경험이 있다. 아이디스는 이를 바탕으로 KT파워텔의 무선사업 및 무전 역량을 활용, 유선망 기반의 CCTV 통합관제 솔루션을 무선망 기반의 통합관제 시스템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KT와 아이디스는 3월말까지 KT파워텔 주주총회, 규제기관 승인 등을 마무리짓고 계약을 종결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