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컴투스, 블록체인업체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

2021-10-21 15:49,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컴투스(078340) #블록체인 #애니모카브랜즈 #전략적투자
메타버스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해 융합 시너지 기대…블록체인 게임 및 NFT 분야 신규 사업 계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래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의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 열풍을 일으킨 크립토키티(Crypto Kitties)를 중화권에 퍼블리싱하고, 메타버스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를 개발한 ‘더 샌드박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또 스카이매비스(Sky Mavis), 대퍼랩스(Dapper Labs)와 오픈씨(OpenSea) 등 블록체인 업계 투자사로서의 활동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대한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로의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블록체인은 게임, 콘텐츠는 물론 유통, 금융, 문화, 예술 등 사회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경제 사회의 핵심 요소로, 게임과 금융 및 자산거래 분야에서 이미 해당 기술이 빠르게 도입되며 높은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

컴투스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의 성장성과 가치에 주목하고,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와 신규 사업 추진에 적극 나선다. 콘텐츠 밸류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하고, 자연스러운 경제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융합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 게임 산업의 트랜드를 변화시키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새로운 디지털자산으로 각광받는 NFT 분야의 신규 사업 등도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하나금융그룹
[AD]그라비티
[AD]쿠팡
[AD]신한은행
[AD]SK텔레콤
[AD]우리은행
[AD]보령제약
[AD]농협은행
[AD]KB국민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