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건전화 실무 협의체’ 운영 나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4 10:07 KRD7
#한국마사회 #건전화 실무 협의체
NSP통신-건전화 실무 협의체 회의 모습 (한국마사회)
건전화 실무 협의체 회의 모습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건전화 실무 협의체’ 운영에 나섰다.

건전화 실무 협의체는 경마 건전화 정책과 관련된 주요 내·외부 실무자 및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현 사업 운영 체계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유관기관과의 경마 건전화 협력 방안을 발굴한다.

한국마사회는 실무 협의체를 구성함에 있어 경마 건전화의 감독기관인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전문위원을 비롯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실무자, 말산업 전문 언론인, 과천시 경찰서 불법단속팀장, 경마고객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여러 의견이 공유될 수 있도록 외부 위원을 선정했다.

G03-8236672469

지난 30일 열린 첫 실무 회의에서는 실제 정책을 시행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해 건전화 관련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국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에 기여한다는 목표 아래 새로이 수립된 4대 중점 추진분야와 17대 과제 기반 경마 건전화 중장기(’22~24.) 계획과 그간 경마 건전화를 위해 노력한 부문별 추진성과 및 현황, 올해 주요 추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건전화 실무 협의체 논의에선 치유재활 콘텐츠 공유, 건전화 주간 마련, 불법경마 사이트 폐쇄 프로세스 통합 운영 등 각 기관과 한국마사회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경마 건전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언들도 나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