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기아, 베트남·르완다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현지 이양 완료

2022-07-06 10:02, 강은태 기자 [XML:KR:1401:업계/정책]
#기아(000270) #베트남 #르완다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베트남 마이쩌우현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에서 기아 행사 관계자, 굿네이버스 관계자, 베트남 마이쩌우현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 = 기아)
베트남 마이쩌우현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에서 기아 행사 관계자, 굿네이버스 관계자, 베트남 마이쩌우현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 = 기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기아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그린라이트 프로젝트’가 베트남과 르완다에서도 결실을 맺었다.

기아는 베트남과 르완다 지역에서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 ‘그린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지 공동체에 자립 모델 이양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베트남과 르완다는 기아의 그린라이트 프로젝트가 현지 이양을 완료한 열 번째, 열한 번째 거점이 됐다.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경제, 교육, 보건, 환경 등 분야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인프라와 자립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궁극적인 자립을 돕고자 하는 기아의 글로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아는 이러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년 7월부터 3년간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인근 지역인 마이쩌우현 내 환경오염 및 보건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글로벌 NGO 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친환경 폐기물 처리 시스템 구축 ▲폐기물 수거 트럭 운영 ▲환경보호 인식 개선 캠페인 시행 등을 통해 마이쩌우현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자립을 도왔다.

기아는 아프리카 르완다 가헹게리 지역에서도 2017년 7월부터 5년간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가헹게리는 대부분의 인구가 농업에 종사하나 농업 기술과 농기구의 부족으로 빈곤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지역으로 기아는 NGO 단체 열매나눔재단과 함께 ▲농업기술 훈련 센터 건립 ▲이동식 농기구 대여 및 교육 지원용 차량 운영 ▲종자·비료 대출 및 옥수수 유통 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 등을 지원하며 가헹게리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농업 역량 향상과 생산 확대를 통한 재정 자립에 기여했다.

그 결과 지난 6월 기아는 베트남과 르완다 지역에서 진행해오던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지원을 마치고 현지에서 이양식을 진행하며 해당 정부와 지역사회에 사업 전권을 이양했으며 향후 몇 년 간 현지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자립적인 운영이 안정권에 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르완다 가헹게리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에서 기아 행사 관계자, 열매나눔재단 관계자, 가헹게리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 = 기아)
르완다 가헹게리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에서 기아 행사 관계자, 열매나눔재단 관계자, 가헹게리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 = 기아)

한편 기아는 2012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출범을 시작으로 10년간 탄자니아, 말라위, 모잠비크, 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 등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9개국 12개 거점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보건 센터, 직업훈련 센터 등을 운영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 내년 현지 이양을 앞두고 있는 가나 거점을 마지막으로 기아는 친환경, 모빌리티 등과 연계한 새로운 방향성의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2.0’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롯데건설
[AD]SK하이닉스
[AD]마사회
[AD]쿠팡
[AD]CJ올리브네트웍스
[AD]넷마블
[AD]하나금융그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