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시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7 17:36 KRD7
#한국마사회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NSP통신-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불법사설경마 확산 방지 및 건전 경마문화 조성을 위해 7월부터 10월까지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번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통해 한국마사회는 불법경마의 심각성과 폐해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벤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 건전경마 확산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20년부터 불법경마 확산 방지를 위한 근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는 언택트·비대면 캠페인 방식을 접목해, 단편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니라 고객들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자연스럽게 불법경마의 위험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약 2천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G03-8236672469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에 맞춘 일상 회복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시행되며 경마공원과 각 지사별 안내데스크 등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참여 확대를 도모한다.

한편 7월 한 달간은 첫 번째 콘텐츠로 불법경마 근절 OX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이어 8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가로세로 퀴즈, 9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초성퀴즈 그리고 마지막 10월에는 마사회 삼행시 짓기 등 참여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할 콘텐츠가 예정돼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