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액티비전블리자드, 신작 발표에 따라 기대감 반영될 전망

2019-11-21 08:11, 김하연 기자 [XML:KR:1103:게임]
#액티비전블리자드, #오버워치2, #디아블로4, #IP, #신작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Activision Blizzard Inc.(ATVI US)는 현재 글로벌 게임주 중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이다.

모바일게임으로 게임 시장의 무게중심이 옮겨온 후 IP, 그중에서도 온라인과 콘솔게임을 기반으로 한 IP가 흥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블리자드가 보유한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IP들은 출시한 지 20년 이상된 게임들로서 전 세계에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P에 있어 가장 중요한 탄탄한 스토리와 넓은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게임으로 제작될 경우 시장의 기대 이상의 흥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은 게임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승장구하던 블리자드의 주가는 지난 블리즈컨을 기점으로 40% 이상 하락했다.

주된 이유는 블리자드가 핵심 IP 중 하나인 디아블로 모바일 버전(디아블로 이모탈)의 개발을 넷이즈에게 위임하자 충성 유저들의 거센 반발이 일어났으며 장기적으로도 블리자드가 IP를 직접 개발하지 않고 외부 개발사들에게 IP를 대여해주는 형태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할 수 있다는 위기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그러나 올해 블리즈컨에서는 오버워치2, 디아블로4 등의 신작을 발표하며 개발력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갈 것임을 발표함에 따라 다시 새로운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하나은행
[AD]SK텔레콤
[AD]스마일게이트
[AD]컴투스
[AD]보령제약
[AD]우리은행
[AD]동아제약
[AD]동국제약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