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씨티그룹, 2분기 EPS 0.5달러…컨센서스 38.2% 상회

2020-07-16 08:00, 김하연 기자 [XML:KR:1201:금융]
#씨티그룹(C US) #2분기 #EPS #충당금 #기대신용손실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씨티그룹(C US)의 2분기 EPS는 0.5달러로 컨센서스 0.36달러를 38.2% 상회했다.

총영업이익이 20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5.4% 증가했는데 이는 기업금융(ICG)내 채권운용과 IB 부문 수익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68.4%, 37.1% 증가하며 부진했던 소매금융을 상쇄한 덕분이다.

탑라인에서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비우호적인 매크로 전망을 반영해 2분기는 1분기 70억달러보다 큰 79억달러의 충당금을 추가로 적립하며 순이익이 부진했다.

2분기 역시 충당금이 은행 실적의 키(Key)요인으로 작용했다.

2분기 역시 1분기에 이어 79억달러의 대규모 충당금을 쌓았다.

이는 기업대출자산 건전성이 일부 악화된 것과 더불어 기대신용손실(CECL, Current Expected Credit Loss)모형에 기반해 향후 매크로에 전망에 대한 보수적인 관점을 유지한 영향이다.

정인묵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씨티그룹(Citigroup)은 하반기 또한 시장 및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을 우려하고 있어 3분기 역시 충당금 관련 이슈 모니터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SK텔레콤
[AD]기업은행
[AD]넷마블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