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티움바이오, 자궁내막증 치료제 TU2670 기술수출 가능성 보유

2020-09-22 08:45, 김하연 기자 [XML:KR:2102:제약/바이오]
#티움바이오(321550) #SK케미칼 #자궁내막증 #치료제 #희귀질환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티움바이오(321550)는 SK케미칼 R&D센터에 근무하던 연구진들이 주축이 돼 스핀오프한 회사로 2016년 설립됐다.

티움바이오는 미충족수요가 높은 난치질환이나 치료옵션이 제한적인 희귀질환을 타깃하는 만큼 개별 후보물질들의 우수한 상업성이 기대된다.

회사는 이미 기술이전과 시판허가의 경험이 다수있는 만큼 내년에 개시될 파이프라인의 초기 안전성 평가와 예비 효능 데이터가 긍정적이라면 조기 기술이전이 가능하다.

또한 희귀의약품 지정이 가능한 약물들이기에 개발단계에서의 인센티브도 기대해볼 수 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특히 자궁내막증 치료제 TU2670은 초기 임상 결과, 동일한 기전의 경쟁약물 대비 우수한 안전성과 PK profile을 보여 하반기 기술수출 또한 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GS건설
[AD]한국콜마
[AD]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AD]위메이드
[AD]양천구청
[AD]하나은행
[AD]이마트
[AD]기업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