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1월 상호출자·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소속회사 수 전월비↓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7-02-01 09:52 KRD7
#상호출자 #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NSP통신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1일 현재 상호출자·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27개의 소속회사 수는 1125개로 지난달에 비해 3개사가 감소했다.

씨제이(CJ),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등 총 13개 집단이 총 21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됐다.

씨제이는 음악·기타 오디오물 출판업을 영위하는 씨제이디지털뮤직 및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에프앤디인프라를 회사설립을 통해 식품제조업을 영위하는 송림푸드를 지분취득을 통해 각각 계열사로 편입했다.

G03-8236672469

현대백화점은 의류판매업을 영위하는 한섬글로벌 및 현대지앤에프를 회사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현대자동차는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을 영위하는 블루월넛를 회사설립을 통해 합성수지 등 제조업을 영위하는 만도신소재를 지분취득을 통해 각각 계열사로 편입했다.

그 외 지에스(GS), 에스케이(SK), 삼성, 부영 등 10개 집단이 회사설립 및 지분취득 등을 통해 총 14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함.

반면 LG, 롯데, 현대백화점 등 총 12개 집단이 총 24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됐다.

LG는 유세스파트너스를 지분매각을 통해 LG생명과학 및 비즈테크파트너스를 흡수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롯데는 장교프로젝트금융투자 및 유니버셜스튜디오코리아리조트개발를 청산종결로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에이치씨엔서초방송, 현대에이치씨엔동작방송, 현대에이치씨엔충북방송, 현대에이치씨엔경북방송, 현대에이치씨엔부산방송을 흡수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그 외 농협, 씨제이, 케이티(KT) 등 9개 집단이 흡수합병 및 지분매각 등을 통해 총 14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NSP통신/NSP TV 황기대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