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SK건설, ’비즈파트너 대상 기술경진대회‘ 최종 수상 외

2019-12-03 22:12, 유정상 기자 [XML:KR:1301:업계/정책]
#금호산업(002990), #SK건설, #LH, #경기도시공사, #한국감정원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3일 부동산업계의 기업에서는 SK건설이 비즈파트너를 대상으로한 기술경진대회의 최종 수상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27개 비즈파트너가 참여해 건축기술과 기전기술 관련 총 52개 아이템을 제안했으며 이 중 3건이 우수 기술로 최종 선정했다.

금호산업(002990)은 최근 이어진 신규 아파트 분양에서 잇따라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금호산업은 지난 달 분양한 DMC금호리첸시아,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 무등산 자이&어울림 등 3곳의 분양 단지에서 모두 100:1 이상의 높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LH가 2019년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은 최근 1년간 입주한 단지를 대상으로 입주고객이 직접 품질과 하자처리율, 친절도 등을 평가한 점수를 반영해 우수 업체와 현장관리인(소장)을 시상한다.

경기도시공사, 신청사 건립 공사현장에서 동절기 화재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훈련은 관계자 350여 명이 참여했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주택금융공사와 서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에 나섰다.

○ ... SK건설, ’비즈파트너 대상 기술경진대회‘ 최종 수상작 발표 = SK건설이 지난 2일 ‘2019년 비즈파트너 대상 기술경진대회’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SK건설은 지난해 처음 비즈파트너 대상 기술경진대회를 열었고 올해가 2회째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27개 비즈파트너가 참여해 건축기술과 기전기술 관련 총 52개 아이템을 제안했으며 이 중 3건이 우수 기술로 최종 선정됐다. SK건설은 선정된 우수 기술을 실제 SK건설이 수행하는 프로젝트에 적용할 계획이며 원가절감·품질향상·공기단축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 금호산업 DMC금호리첸시아, 127.6:1 경쟁률 기록 = 금호산업이 지난 달 분양한 DMC금호리첸시아,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 무등산 자이&어울림 등 3곳의 분양 단지에서 모두 100:1 이상의 높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광주광역시에서 분양한 '무등산자이&어울림'은 지난 2007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의무화된 이후 4만6524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광주지역 역대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청약 접수 결과 10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6524건이 몰리면서 평균 46.06:1, 최고 29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15개 주택 형이 모두 해당지역에서 모집가구수를 채웠다.

○ ... LH, 2019년 고객품질대상 시상식 개최 = LH(대표 변창흠)가 진주 LH 본사에서 '2019년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은 최근 1년간 입주한 단지를 대상으로 입주고객이 직접 품질과 하자처리율, 친절도 등을 평가한 점수를 반영해 우수 업체와 현장관리인(소장)을 시상한다.

올해는 평가대상을 장기임대주택단지까지 확대해 최근 1년간 입주한 총 61개 단지 4만6918가구를 평가한 결과 ▲건설업체 부문에서는 대상을 수상한 ’화성산업‘을 포함해 8개 업체 ▲지급자재업체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넥시스‘ 등 3개 업체 ▲건설업체 소장 부문은 7명 ▲지급자재 소장 부문에서는 4명이 선정됐다.

○ ... 경기도시공사, 신청사 동절기 화재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경기도시공사(대표 이헌욱)가 경기도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 동절기 화재대비 비상 대피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공사현장에서 화재발생시 근로자의 빠른 대피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훈련은 경기도시공사,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 등 관계자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모의훈련에서 초기대응 및 비상상황 전파, 근로자 대피 훈련, 긴급구조 훈련, 응급처치 훈련 등의 과정을 통해 화재발생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행동요령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 ... 한국감정원-주택금융공사, 서민 주거복지 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한국주택금융공사(대표 이정환)와 ’서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한국감정원-한국주택금융공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민·취약계층의 주거안정 지원 강화를 위해 부동산시장 전문 공공기관인 한국감정원의 부동산정보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할 계획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하나은행
[AD]SK텔레콤
[AD]스마일게이트
[AD]컴투스
[AD]보령제약
[AD]우리은행
[AD]동아제약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