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카드, 현대캐피탈 등 공시위반 과태료 부과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2-11 20:53 KRD2
#신한카드 #현대캐피탈 #일자리위원회 #공시위반 #카카오페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1일 금융업계는 농협은행이 로봇프로세스자동화를 도입하고 NH투자증권은 고객만족도 증권금융상품매매부문 1위로 선정됐다. 농협중앙회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카카오페이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에서 일자리부문 부위원장상을 수상했으나 우리들병원 대출 문서 사건으로 사업가 신혜선씨가 기자회견을 개최해 “신한은행 관계자들의 허위진술”을 주장했다. 또 신한카드, 현대캐피탈 등의 기업들이 증권발행실적보고서 제출의무를 위반해 과태료를 부과 받았다.

은행연합회 등 5개 기관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내년 은행의 자기자본이익률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G03-8236672469

○ …NH농협은행, 로봇프로세스자동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외=NH농협은행은 39개 업무에 로봇 120대 규모의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도입을 완료했다.

NH투자증권, 금융상품매매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NH투자증권은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증권-금융상품매매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농협중앙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2등급)기관으로 선정됐다.

○ …카카오페이, 구글플레이‧유튜브 내 결제 서비스 시작=카카오페이가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서비스는 구글플레이 뿐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영화‧채널 멤버십‧슈퍼챗 등의 유료 콘텐츠 서비스 결제가 가능하다.

○ …신한은행,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일자리부문 우수기업 선정=신한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에서 일자리 CSR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업가 신혜선씨가 기자회견을 열고 논란이 되고 있는 우리들병원 대출 문서에 대해 “신한은행 관계자들이 허위진술과 거짓 증언을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 260억원을 신한은행으로부터 대출 받았으나 신한은행 측에서 자신의 서명을 위조했다는 것이다. 이후 ‘사문서 위조’는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판결이 났으나 신씨는 다른 혐의로 신한은행 직원을 다시 고소한 바 있다.

○ …신한카드, 현대캐피탈 등 공시위반 과태료 부과=신한카드, 현대캐피탈, 국민은행, 삼성카드, 롯데카드는 증권발행실적보고서 제출의무를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 받았다. 금액은 각 100만원, 1150만원, 1110만원, 100만원, 100만원이다.

○ …내년 은행 자기자본이익률 하락 전망=은행연합회, 금융연수원, 금융연구원, 국제금융센터, 신용정보원 등 5개 기관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내년 국내은행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이 6%대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고위험 금융상품 판매규제 등으로 비이자 이익이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에 따른 분석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