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금융업계 일일동향]주금공, 전기차 기부로 취약계층 지원 외

2020-04-09 18:56,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KB국민카드 #우리금융그룹 #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전기차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9일 금융업계는 우리금융이 대구지역 의료진에 도시락을 전달하는 ‘든든한 도시락’ 사업이 해당 병원의 좋은 반응과 요청에 의해 연장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빅데이터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형 가맹점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선보였고 현대카드는 이스라엘 핀테크 업체와 협업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BNK부산은행은 14년째 판매중인 ‘가을야구정기예금’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에는 선착순으로 코로나19 극복 우대이율과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티켓을 제공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전기차 17대를 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는데 일조했다.

○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 ‘든든한 도시락’ 사업 연장=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거점병원 의료진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다음달 15일까지 연장한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매일 점심을 제공했다. 영양가 높은 식자재로 준비된 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병원의 요청에 의해 이번 연장도 진행됐다.

○ …KB국민카드‧현대카드 고객맞춤 서비스 출시=KB국민카드는 빅데이터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가맹점이 희망하는 고객에게 할인 오퍼가 담긴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중소형 가맹점 마케팅 지원 서비스 ‘아보카도’를 선보였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초개인화 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분석, 마케팅‧광고 활동을 자체적으로 하기 어려운 소규모 가맹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를 이용하는 온라인 가맹점도 이용 가능하며 신규 창업으로 고객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도 유사한 특징을 가진 가맹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전사적 혁신 과제 수행을 위해 카드사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빅데이터 자산과 마케팅 인프라를 결합한 신사업 모델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졌다.

현대카드는 이스라엘 핀테크 업체 ‘퍼스네틱스(Personetics)’와 협업을 통해 고객의 카드 사용 특성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by 퍼스네틱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지출 특성을 분석한 정보와 미래 지출 예측, 정기 결제 내역 정리 등을 알려준다. 또한 회원의 소비패턴 변화를 감지해 알려주는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 …롯데자이언츠 선전기원 ‘BNK부산은행 가을야구정기예금’ 출시=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야구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BNK부산은행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지난 2007년 첫 출시 이후 14년째 판매되고 있다. 판매액의 일정 부분은 후원금으로 조성돼 최동원 기념사업회와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해 지원된다. 올해는 신규 가입 선착순 2020명에게 ‘코로나19 극복 특별 우대이율’ 0.10%를 추가로 제공하며 가입고객에게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자유입장권 3000매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도 예금에 가입할 수 있다.

○ …주금공, 전기차 기부로 취약계층 지원=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주금공)는 사회복지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 등 지역 내 사회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산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부산 시내 종합사회복지관 및 노인복지시설 17곳에 친환경 전기차 ‘트위지’ 총 17대(총 2억244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트위지는 부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초소형 전기차로 산복도로가 많은 부산 지역 도로에서 활용도가 높음에 따라 사회복지기관의 도시락 배달이나 방문돌봄서비스 등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고 지역 내 자동차 생산업계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됐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하나은행
[AD]동아제약
[AD]한미약품
[AD]KB국민지주
[AD]휴온스
[AD]LG유플러스
[AD]한국감정원
[AD]한국주택도시공사(HUG)
[AD]우리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