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로 건설환경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고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1-30 12:39 KRD7
#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 #건설환경 우수사례 경진대회

중소기업과 공동 기술개발 … 동반성장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NSP통신-무인 살수기 (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스코건설이 최근 한국건설환경협회가 주최하고 국회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국토교통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제16회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로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건설 환경 여건상 적절한 인력배치와 현장 내 전기·용수 공급에 제약이 많아 원활한 살수 조치가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농약 분무기 전문 중소기업 삼부기계와 함께 무인 스마트 살수기를 개발했다.

이 살수기는 자체 엔진을 부착해 이동이 쉽고 살수각 자동조절 기능과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능으로 무인 살수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특히 포스코건설은 삼부기계와 이번 무인 살수기 기술을 공동으로 특허 출원했는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전문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건설사 26개사가 출품한 84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전문가 서류심사와 2차 심사에서 환경부·국토교통부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독창성, 활용도, 기대효과 그리고 발표능력을 종합 평가해 21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 밖에도 ‘음파를 이용한 실외 공간 미세먼지 유입차단 기술’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폐기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한 보관장 개선사례’는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받는 등 3개 기술을 출품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