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그룹·대아청과, 해남군 한파 피해 농가에 복구지원금 1억 원 전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06 11:58 KRD7
#호반 #대아청과 #해남군 #한파 피해 #복구지원금
NSP통신-(사진 왼쪽부터)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박재욱 대아청과 대표, 명현관 해남군수, 김성일 전남도의회 부의장 (호반)
(사진 왼쪽부터)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박재욱 대아청과 대표, 명현관 해남군수, 김성일 전남도의회 부의장 (호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호반그룹과 대아청과가 역대 최강 한파로 겨울 배추 생산 농가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해남군 겨울배추 생산농가에 복구지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명현관 해남군수, 박재욱 대아청과 대표,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해남군은 전국 최대 겨울 배추 주산지로 올해 1월 기상관측 이래 유례없는 한파가 닥치면서 생산면적의 68%(1700ha) 이상, 1800여 농가가 피해를 입었다.

G03-8236672469

농가들의 피해 소식을 들은 대아청과는 복구를 위해 3000만 원을 기부하고, 호반그룹에서도 7000만 원을 지원해 총 1억 원의 재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기부금은 해남군 배추주산단지 내 한파 피해를 입은 농가에 전달돼 조속한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의 지원을 환영 한다”며 “우리 해남군에서도 피해농가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재해복구비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모든 행정적 준비를 완료하여 농가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농어촌과의 상생협력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호반건설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2억 원을 출연했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파농가 돕기 캠페인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