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금융, 추석연휴 IT 비상운영체계 점검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15 09:58 KRD7
#NH농협금융지주 #추석 #비상점검 #전산센터 #전산시스템
NSP통신-14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농협생명 전산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14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농협생명 전산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14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농협생명 전산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15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상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시스템 사전점검과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비상 운영기간 중에는 주요 거래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시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뤄지도록 대응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농협생명은 추석연휴 중 기존 서울시 목동에 위치한 전산시스템을 경기도 의왕 NH통합IT센터로 이전하고 재정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농협생명은 이 기간 중에 홈페이지, 모바일 앱(App) 등을 통한 거래가 중단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알림톡·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사전 공지했으며 연휴 중 고객문의에 대해서는 ARS 안내멘트를 통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농협생명의 이번 IT센터 이전에 따라 NH농협금융은 은행, 카드, 생명, 손해, 증권 등 전 계열사의 전산센터가 NH통합IT센터에 위치하게 되고 IT인프라와 기술을 한곳으로 집중시켜 NH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