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도입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8 10:09 KRD7
#현대차(005380) #현대카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인공지능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현대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와 내부통제체계를 도입했다.

8일 현대카드는 AI(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한 판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카드론, 리볼빙 등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서다.

AI 상담원이 상품 이용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부족한 설명을 다시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이번 서비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CLOVA) AiCall’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현대카드는 지난달 30일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이하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의 첫 회의도 개최했다.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에서 주요 임원들은 상담 내용을 직접 청취하고 소비자의 관점에서 현황을 파악하며 개선점을 논의해 바로 실행한다.

현대카드는 금소법이 권고하는 ‘연 2회’가 아닌 ‘분기 1회’로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를 확대 운영해 불완전판매 예방 등 선제적인 소비자보호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 편의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현대카드는 12월 중 카드 혜택과 이용 방법의 핵심을 한 장에 요약한 가이드북인 ‘빠른사용설명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