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신협,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에 1000만원 후원

2022-05-18 09:09,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신협중앙회 #다문화가정 #청소년교육지원 #청소년 #후원금
왼쪽부터 이성만 재단 사무국장과 이훈삼 성남이주민센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협중앙회)
왼쪽부터 이성만 재단 사무국장과 이훈삼 성남이주민센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주민신협에서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성남이주민센터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재단의 후원금은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 스쿨, 모두’의 운영에 사용된다. 프로그램은 엄마의 자서전 쓰기, 청년 멘토링, 하루 캠핑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참여 청소년의 한국문화 수용 능력 향상과 모국어 및 모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동시에 꾀한다.

사업 참여기관은 총 7개로 ▲주민신협 ▲기독교대한감리회 열방교회 ▲금광청소년문화의집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남시이주민센터 ▲함께여는청소년학교다. 해당 기관들은 지난 3월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고 있다.

김윤식 이사장은 후원의 배경으로 “신협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이주배경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교육지원이 늘어나야 함을 절실히 느꼈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균등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AD]KB금융지주
[AD]한화그룹
[AD]하나금융그룹
[AD]종근당
[AD]부영
[AD]우리은행
[AD]LG유플러스
[AD]한미약품
[AD]보령제약
[AD]SK브로드밴드
[AD]한진_세상의 모든 물류지식
[AD]호텔신라
[AD]GS건설
[AD]동아제약
[AD]휴온스글로벌
[AD]저축은행중앙회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