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ESG, 비즈니스 관점 접근…전사적 녹색금융 추진”

2022-06-30 09:34,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농협금융지주 #탄소중립 #녹색금융 #ESG경영 #손병환회장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ESG경영협의체인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제1차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에서 토론을 주재하고 있다. (사진 = 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ESG경영협의체인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제1차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에서 토론을 주재하고 있다. (사진 = 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주관하에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농협금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성과와 현황, 향후 계획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년도부터 올 상반기까지의 ESG경영체계 확립, ESG투자·상품 확대, 국제협약 가입, 대외평가 개선 등 추진성과를 돌아보고 탄소중립 전략 수립과 계열사별 특성을 반영한 녹색금융 활성화, ESG경영보고서 발간 등을 포함한 하반기 추진계획을 종합적으로 다뤘다.

다음으로 농협금융이 추진 중인 ‘TCFD 이행 고도화 프로젝트’에 대한 중간보고를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TCFD 권고안 이행을 통해 전사적인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자산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 측정 및 감축목표 수립 ▲탄소중립 달성 전략 마련 ▲기후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의 3대 추진과제로 구성돼 있다.

농협금융은 지난해 10월 TCFD 지지선언 이후 내부탄소배출량 측정을 완료하고 TCFD 이행 로드맵 수립해 TCFD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3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했고 PCAF(탄소회계금융협회), SBTi(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 등 국제협약 기준에 따른 금융배출량 측정과 탄소중립 달성계획 수립을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E·S·G 중 E(환경)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ESG를 단순한 개념을 넘어 비즈니스 관점으로 접근해 전사적인 녹색금융 추진을 통해 ‘기후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농협이 곧 ESG 라는 철학과 전략 하에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역할을 수행해 ESG 조직력을 더욱 강화하자”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롯데건설
[AD]SK하이닉스
[AD]마사회
[AD]쿠팡
[AD]CJ올리브네트웍스
[AD]넷마블
[AD]부산은행
[AD]하나금융그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