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하나금융,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 개최

2022-06-30 10:22,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파워온 #인턴십 #일자리창출 #사회혁신기업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두번째),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왼쪽 세번째),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왼쪽 첫번째)이 행사장에 마련된 사회적혁신기업 전시부스를 방문해 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두번째),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왼쪽 세번째),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왼쪽 첫번째)이 행사장에 마련된 사회적혁신기업 전시부스를 방문해 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하나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 불균형으로 구인활동이 어려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의 인턴십 연계를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들은 청년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등 다양한 인재들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각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에서 3개월간의 인턴십에 참여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 동안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인턴십 급여 등 사회혁신기업이 부담없이 인턴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인턴십 운영 안내 및 사회혁신기업 전시부스 투어와 함께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혁신기업에 취업하여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선배들이 함께 참석해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을 알려주는 자리도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성장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기본임을 알고 있다”며 “하나 파워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인턴십에 참여하는 모두가 원하는 취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롯데건설
[AD]SK하이닉스
[AD]마사회
[AD]쿠팡
[AD]CJ올리브네트웍스
[AD]넷마블
[AD]부산은행
[AD]하나금융그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