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종석 신임 금융결제원장 “한국은행과 협력 강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08 14:52 KRD7
#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장 #한국은행 #CBDC #핀테크
NSP통신-박종석 신임 금융결제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결제원)
박종석 신임 금융결제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결제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결제원은 8일 오전 10시 30분 역삼 본관에서 제15대 박종석 원장의 취임식을 거행했다.

박종석 원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나라 지급결제제도의 중추기관인 금융결제원에서 일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래성장, 소통과 협력, 도전을 경영방향으로 삼고 실천해나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지급결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RTGS, CBDC 등 금융환경의 변화와 복잡 다양한 이해관계를 지급결제인프라에 담아내기 위해서는 한국은행과 쌓아온 깊은 신뢰를 기반으로 상호동반자적 협력과 수평적 소통의 관계를 한층 강화해 기능적 상생과 공존,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다양한 참가기관과 핀테크업 등과도 수시로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제도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개인의 역량 발휘를 위한 조직문화 조성, 임직원들과의 수평적 대화 등을 약속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