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출입銀-더존비즈온, 간접수출 중기 지원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구축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1-22 09:16 KRD7
#한국수출입은행 #더존비즈온 #간접수출 #중소기업 #공급망팩토링

간접수출 중소기업들의 현금유동화 지원 및 공급망 기둥역할 기대

NSP통신- (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지난 21일 더존비즈온과 간접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ERP 사업을 영위하는 ICT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더존비즈온의 온라인 플랫폼(WEHAGO)을 활용한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시스템이 구축되면 간접수출에 주력하는 저신용 중소기업의 정책금융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공급자의 별도 신용평가 없이 구매자의 신용도 활용이 가능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무서류・무방문 방식으로 거래 편의성이 개선돼 공급망 사슬을 단단히 연결해 주는 기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은은 연내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전기차・배터리·방산·원전 등 정부의 핵심전략산업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협약식에서 “국내 대표 ICT기업인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그동안 금융지원 사각지대에 놓였던 간접수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표 수출지원 정책금융기관인 수출입은행과 협력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고충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