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국민 매일 약속 일곱 번째…경제 공약 “청년의 힘찬 오늘을 만들겠습니다”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이달 말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포털 시스템 시범운영을 앞두고 지난 10일 시설담당 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유휴 시설 및 물품 등을 국민들에게 공유하는 서비스로 회의실 및 강의실, 체육시설, 물품 등이 해당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까지 정부24를 통해 공공자원 시설물 정보를 제공, 국민들이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을 통해 시설물을 활용하도록 해 왔다.
그러나 국민 이용에 불편이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통합포털 시스템을 구축해 올해부터 온라인상에서 예약·결재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에 군에서는 이달 말 통합포털 시범운영을 앞두고 시설물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시스템에 대한 설명 및 공공자원 입력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 향후 대 군민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발 빠르게 대처해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시스템 본격 운영이 들어가면 보다 많은 군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