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국제자매도시 중국 셴닝시와 공무원 상호 파견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5-05-02 18:12 KRX7
#의왕시 #중국후베이성셴닝시 #의왕시국제자매도시 #공무원상호파견연수 #슈츠잔

김성제 의왕시장 “양 도시 간의 상생·발전 기대”

NSP통신-교환 공무원 임명장 수여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성제 의왕시장, 우측 슈츠잔 셴닝시 공무원. (사진 = 의왕시)
교환 공무원 임명장 수여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성제 의왕시장, 우측 슈츠잔 셴닝시 공무원.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 교환공무원 상호 파견을 실시한다.

의왕시와 셴닝시의 공무원 상호 파견 연수는 지난 2015년 9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지속적으로 진행돼 왔다.

이번에 셴닝시에서 의왕시로 파견된 공무원은 1명으로 슈츠잔(舒翅展 45) 셴닝시 사법국 과장이다.

G03-8236672469

슈츠잔은 지난 4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실시하는 ‘외국지방공무원 초청 연수 프로그램(K2H)’을 이수했으며 2일 임명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의왕시에서 근무하게 된다.

앞으로 한국어 수업과 문화 체험, 관내 주요 기관 견학 등을 통해 한국 생활에 적응 기간을 거친 후에 의왕시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중국어 수업과 주요부서 순환근무를 통해 지방행정 연수 및 국제교류 업무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자매결연 관계인 양 도시가 이번 상호 공무원 파견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양국의 국제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에서도 지난달 8일 의왕시 공무원 2명을 중국 셴닝시로 파견하면서 자매도시 간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수원시
[NSPAD]성남문화재단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
[NSPAD]안산시
[NSPAD]오산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