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기아,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협약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5-20 17:29 KRX7
#화성시차량출고 #화성시차량등록 #화성시임시운행 #화성시차량승인 #화성시차량생산
NSP통신-20일 김성현 화성시 교통국장(왼쪽)과 원규연 기아 화성출고센터장이 임시운행허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20일 김성현 화성시 교통국장(왼쪽)과 원규연 기아 화성출고센터장이 임시운행허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교통국 차량등록과와 기아 화성출고센터가 20일 ‘원활한 임시운행허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교통국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성현 화성시 교통국장과 원규연 기아 화성출고센터장이 참석해 신규 등록 차량에 대한 신속하고 원활한 임시 운행 허가 업무에 협력하기로 했다.

기아 화성출고센터는 전국 8개 출고센터 중 최대 물량을 출고하는 곳으로 연평균 약 11만 대의 차량이 시의 임시운행 허가를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은 기아 화성출고센터의 신규사업 추진과 인기 차종 출고 물량 증가에 따라 안정적인 출고 시스템 운영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지역내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방안을 검토하는 화성시 투자유치과의 협력을 통해 추진됐다.

협약은 원활한 신규 자동차 등록을 위해 협력 사항을 규정하고 자동차 임시운행업무 등 행정 절차의 효율적 이행을 위한 협조 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 출고 일정에 대응할 수 있는 임시운행 허가 업무의 유연성과 신속성을 확보하고 관련 절차와 책임을 명확히 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역 내 경제 활성화를 통한 세입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현 화성시 교통국장은 “이번 협약은 차량 등록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민관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기업의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행정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